보도자료
제 목 3.8 세계여성의 날, 제 7회 전남여성대회
작성일자 2016-03-14
조회수 876

2016 3.8 세계여성의날 기념

7전남여성대회

  <?xml:namespace prefix = o ns = "urn:schemas-microsoft-com:office:office" />

201638() 오후 2시 담양문화회관 

 주최: 전남여성복지시설연합회

 

3.8 세계여성의 날을 아시나요?

190838, 생존권과 참정권(인권) 확보를 위해 일어섰던 미국 여성 노동자들의 투쟁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여성의 날 

세계 각국에서는 3.8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다양한 기념행사 진행, 한국에서도 19851여성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대회가 열리고 있다.

 

2016 7전남여성대회

희망을 연결하라, 모이자! 행동하자! 바꾸자!’

전남여성복지시설연합회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여성대회는 기념행사 및 거리 캠페인을 가짐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여성폭력 예방 의식고취 및 여성인권향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성평등한 행복 세상, 안전한 담양 지역을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
 

   201638일 화요일 오후 2, 담양문화회관에서 3.8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기억하며, 성평등한 우리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제 7회 전남여성대회가 열립니다.

 

[3.8을 외치다]

#외침, 하나! 여성운동 발전에 공헌하거나, 성평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'당찬 여성상'을 수여합니다.

#외침, 두울!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없는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사회 구성원의 단결과 연대를 확인합니다.

#외침, 세엣! 여성대회 참여자들과 커피와 음료를 나누며 힘 주고 힘 받기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.

 

[3.8을 알리다]

#알림, 하나! 전남지역의 여성폭력 피해 시설 및 통합지원센터의 기관 홍보 및 홍보물을 배부합니다.

#알림, 두울! 여성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사진과 그림을 전시 및 해설합니다.

#알림, 세엣! 성폭력에 관한 의식 조사를 통해 잘못된 통념을 깨닫고 재인식하는 계기를 갖습니다.

#알림, 네엣! 연예인기획사 대표에 의한 성폭력 사건, 재판부의 무죄판결을 규탄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합니다.

 

성평등한 사회와 아동과 여성이 모든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